2024/05/27 3

[Indigenous] 원주민과 고등 교육: 네 가지 R - 존중, 관련성, 호혜성, 책임성

출처: Kirkness, V. J., & Barnhardt, R. (1991). First Nations and higher education: The four R's—Respect, relevance, reciprocity, responsibility. Journal of American Indian Education, 1-15.https://iportal.usask.ca/record/3191First Nations and Higher Education: The Four R's - Respect, Relevance, Reciprocity, Responsibility서론미국과 캐나다에서 원주민, 즉 아메리칸 인디언/퍼스트 네이션/네이티브 사람들은 대학 졸업생의 비율이 역사적으로 낮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Wilson Centre 2024.05.27

[Indigenous] 균형 잡기: 정신 건강 연구에서 공동 제작의 미묘한 차이 탐색하기

출처: Soklaridis, S., Harris, H., Shier, R., Rovet, J., Black, G., Bellissimo, G., ... & Di Giandomenico, A. (2024). A balancing act: navigating the nuances of co-production in mental health research. Research Involvement and Engagement, 10(1), 30.https://researchinvolvement.biomedcentral.com/articles/10.1186/s40900-024-00561-7 논문의 주요 내용 요약배경정신 건강 연구에서 공동 생산(co-production)은 정신 건강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

Wilson Centre 2024.05.27

[프로그램 평가] HPE에서 프로그램 평가 재고: '효과가 있었나'를 넘어서

출처: Haji, F., Morin, M. P., & Parker, K. (2013). Rethinking programme evaluation in health professions education: beyond ‘did it work?’. Medical education, 47(4), 342-351.https://asmepublications.onlinelibrary.wiley.com/doi/10.1111/medu.12091서론역사적 배경과 현재의 도전커크패트릭 계층 구조: 거의 40년 동안 보건직 교육 프로그램 평가는 커크패트릭 계층 구조에 크게 의존해 왔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원래 인적 자원 교육 평가를 위해 고안되었으며 네 가지 수준으로 구성됩니다:참여태도, 지식 및 기술행동 변화시스템 수준..

Wilson Centre 2024.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