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3

[인증] 의학교육 프로그램 인증: 학생 성과에서 지속적인 질 향상 조치로 전환하기

출처: Blouin, D., & Tekian, A. (2018). Accreditation of medical education programs: moving from student outcomes to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measures. Academic Medicine, 93(3), 377-383. https://journals.lww.com/academicmedicine/abstract/2018/03000/accreditation_of_medical_education_programs_.21.aspx 의학교육 프로그램의 인증: 학생 성과에서 지속적 품질 개선 측정으로의 이동서론캐나다와 미국에서 학부 의학교육(UGME) 프로그램의 인증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Wilson Centre 2024.06.19

[인증] 10년을 맞이한 WFME 인정 프로그램 살펴보기

출처: Tackett, S., Whitehead, C. R., & Rashid, M. A. (2024). Examining the WFME recognition programme at 10 years. Medical teacher, 46(5), 711-718.https://www.tandfonline.com/doi/epdf/10.1080/0142159X.2023.2279908?needAccess=true 2012년 5월 30일, 세계의학교육연맹(WFME)은 카리브 의학교육 및 기타 보건 전문직 교육에 대한 인증 기관(CAAM-HP)을 인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CAAM-HP는 WFME의 새로운 인정 프로그램(RP)에서 검토된 첫 번째 기관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외국의과대학졸업생교육위원회(ECFMG)가 ..

Wilson Centre 2024.06.19

[인증] 인증을 사용하여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을 위한 노력을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출처: Nora, L. M. (2022). Using accreditation to transform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efforts into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systems. Academic Medicine, 97(1), 25-29.https://journals.lww.com/academicmedicine/fulltext/2022/01000/using_accreditation_to_transform_diversity,.15.aspx 사회와 의학 직종 간의 사회적 계약은 교육, 평가, 및 실습 표준을 설정하는 데 있어 직종에 상당한 자율성을 부여하며, 이러한 표준이 높고 결과가 측정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이..

Wilson Centre 2024.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