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3

[역량중심의학교육] 역량 기반 의학교육의 구현을 위한 주요 과제

출처: Caverzagie, K. J., Nousiainen, M. T., Ferguson, P. C., Ten Cate, O., Ross, S., Harris, K. A., ... & ICBME Collaborators. (2017). Overarching challenges to the implementation of competency-based medical education. Medical teacher, 39(6), 588-593.https://www.tandfonline.com/doi/full/10.1080/0142159X.2017.1315075 Introduction: 도입부 의학교육은 상당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정부와 규제 기관이 의료 훈련을 보조하기 위해 막대한 자원..

Wilson Centre 2024.06.14

[프로그램 평가] 커리큘럼 실행 평가 활성화: 'how and whys' 프레임워크

출처: Onyura, B., Lass, E., Lazor, J., Zuccaro, L., & Hamza, D. M. (2021). Vitalizing the evaluation of curricular implementation: a framework for attending to the “how and whys” of curriculum evolution. Advances in Health Sciences Education, 1-20.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s10459-021-10083-6논문 요약: "Vitalizing the evaluation of curricular implementation: a framework for attending to..

Wilson Centre 2024.06.14

[프로그램 평가] 유용성은 누구에게? 프로그램 평가의 범위 설정과 평가 활용 이론

출처: Onyura, B. (2020). Useful to whom? Evaluation utilisation theory and boundaries for programme evaluation scope. Medical Education, 54(12), 1100-1108.https://asmepublications.onlinelibrary.wiley.com/doi/10.1111/medu.14281  유용성은 누구에게? 프로그램 평가의 범위 설정과 평가 활용 이론1. 서론건강 직업 교육 분야에서 개입(인터벤션)의 의무적인 평가가 조직 생활의 일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 교육에서 평가의 중요성은 성공적인 프로그램의 확산을 촉진하고, 역량 기반 의료 교육의 약속을 실현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

Wilson Centre 2024.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