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교수: 각 조마다 나눠드린 다른 학생들의 에세이를 평가해보세요. 그리고 꼭 코멘트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작성해준 코멘트는 자신의 에세이를 기꺼이 평가용으로 공개해준 동기학생들에게 스캔하여 제공될 예정입니다.
●학생: 혹시 코멘트를 누가 썼는지도 보여지나요? 익명으로 해주시면 안 될까요?
■담당교수: 아무래도 조금 부담스럽죠? 그럼 평가자 부분은 제가 지우고 배부하는걸로 할게요. 하지만 한 가지만 말씀드린다면, 실명으로 하지 못 할 말이라면 익명으로도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앞으로 의사가 되기까지, 그리고 의사가 된 이후에도 무수히 많은 피드백을 주고 받게될텐데, 그것의 대부분은 실명 또는 면대면으로 주어지게 될거에요. 자신을 밝히고 직접 피드백을 주는 요령, 더 나아가 피드백을 받는 요령, 그리고 적절한 상대와 방법으로 피드백을 구하는 요령까지 익힐 수 있다면 분명 의사로서 뿐만이 아니라 전반적인 삶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직접 학생을 가르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설 오셀로를 활용한 PBL기반의 비판적 사고능력 교육 (2019년 5월 10일의 기록) (0) | 2022.05.15 |
---|---|
원격교육(온라인 수업)은 인강이 아니다. (2021년 4월 10일의 기록) (0) | 2022.04.10 |
'0점 처리'라는 나쁜 소식 전하기(2018년 4월 3일의 기록) (0) | 2022.04.03 |
"해외 선택실습(aka 국제화 프로그램) 학생 보고회"에서 학생들에게 던진 질문들 (2020년 4월 3일의 기록) (0) | 2022.04.03 |
의예과 1학년이 제안한 의과대학 교육과정 (2021년 4월 2일의 기록) (0) | 2022.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