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6 5

[리뷰] 보건 전문직 교육의 범위에는 지식 종합을 위한 상호 보완적이고 다양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출처: Norman, G., Sherbino, J., & Varpio, L. (2022). The scope of health professions education requires complementary and diverse approaches to knowledge synthesis. Perspectives on Medical Education, 11(3), 139-143. 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s40037-022-00706-y 이번 Perspectives on Medical Education 호는 메타연구, 즉 연구 과정을 연구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Maggio와 동료들은 논문 모집 공고에서, 보건직 교육(Health Professi..

Wilson Centre 2024.10.16

[리뷰] 내러티브 리뷰보다 체계적 리뷰의 잘못된 위계에 도전할 때가 되었나요?

출처: Greenhalgh, T., Thorne, S., & Malterud, K. (2018). Time to challenge the spurious hierarchy of systematic over narrative reviews?. European journal of clinical investigation, 48(6). https://onlinelibrary.wiley.com/doi/10.1111/eci.12931 핵심 요점체계적 문헌 고찰(systematic review)은 일반적으로 서술적 문헌 고찰(narrative review)보다 2차 연구 증거의 위계에서 더 높은 위치에 있다고 가정된다.우리는 체계적 문헌 고찰과 서술적 문헌 고찰이 서로 다른 목적을 수행하며 상호 보완적인 것으로 봐..

Wilson Centre 2024.10.16

[리뷰] 스코핑 리뷰의 수행 및 보고에 관한 범위 검토 지침

출처: Tricco, A. C., Lillie, E., Zarin, W., O’brien, K., Colquhoun, H., Kastner, M., ... & Straus, S. E. (2016). A scoping review on the conduct and reporting of scoping reviews. BMC medical research methodology, 16, 1-10. https://bmcmedresmethodol.biomedcentral.com/articles/10.1186/s12874-016-0116-4 배경Background 스코핑 리뷰는 연구 영역을 뒷받침하는 개념과 주요 자료 및 증거의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1]. Arksey와 O’Malley (2005) [..

Wilson Centre 2024.10.16

[리뷰] 리뷰 제품군 충족하기: 리뷰 유형 및 관련 정보 검색 요구 사항 살펴보기

출처: Sutton, A., Clowes, M., Preston, L., & Booth, A. (2019). Meeting the review family: exploring review types and associated information retrieval requirements. Health Information & Libraries Journal, 36(3), 202-222. https://onlinelibrary.wiley.com/doi/10.1111/hir.12276 주요 메시지리뷰 유형과 리뷰 가족을 언급할 때 일관된 용어를 사용하며, 동일한 가족 내의 리뷰 유형 간에 명확한 구분을 지켜야 한다.정보 전문가들은 리뷰 가족 및 유형과 관련된 검색 방법을 익히고, 이를 통해 리뷰 팀에서의 역..

Wilson Centre 2024.10.16

[성과 평가] 의학교육에서 '결과 연구'에 대한 초점 재고하기

출처: Cook, D. A., & West, C. P. (2013). Perspective: reconsidering the focus on “outcomes research” in medical education: a cautionary note. Academic Medicine, 88(2), 162-167. https://journals.lww.com/academicmedicine/abstract/2013/02000/perspective__reconsidering_the_focus_on__outcomes.15.aspx 지난 10년 동안, 의학교육 분야에서는 "결과 연구(outcomes research)"에 대한 강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1-3 결과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결과로서 뒤따르는 어떤 것"을..

Wilson Centre 2024.10.16